외교부는 10.20.(수) 오후 한류스타 이광수 배우를 ⌜한-메콩 교류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메콩 지역 5개국은 메콩 강 유역(총 길이 : 약 4,020km)에 위치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을 지칭한다.

한국과 메콩 5개국 정상들은 2019년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에서 한-메콩 협력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21년을 ⌜한-메콩 교류의 해⌟로 지정했으며, 올해 제11차 한-메콩 외교장관회의에서는 ⌜한-메콩 교류의 해⌟를 2022년까지 연장하는 방안에 합의한 바 있다.

이광수 배우는 사회관계망(SNS) 팔로워 460만 명을 보유한 대표적인 한류스타로, 다양한 예능 및 영화 등에 출연하여 메콩 지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외교부는 10월20일(수) 한류스타 이광수 배우를 ⌜한-메콩 교류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외교부 최종문 제2차관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이광수 배우가 ⌜한-메콩 교류의 해⌟ 홍보대사로서 한국과 메콩 5개국 국민들이 신뢰와 우정을 다져나가는 데 있어 가교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메콩 5개국 유학생 대표들이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위촉식에 참석하여 이광수 배우의 홍보대사 위촉을 환영했으며, 메콩 지역에서의 한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외교부는 이광수 배우가 출연하는 ⌜한-메콩 교류의 해⌟ 홍보 영상을 제작해 외교부 사회관계망(SNS) 계정 등을 통해 배포함으로써 올해부터 내년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한-메콩 교류의 해⌟ 문화·교류 행사에 한국과 메콩 5개국 국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코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